결국 싸워야 할 대상은 이기주의자와 기회주의자들이다.

2019. 2. 4. 23:56기회주의척결

남녀성대결을 조장하며 쌍방간 온갖 혐오발언들을 쏟아낸다. 그런데 그랬을때 가장 이득을 보는 집단은 누구일까?

혐오이슈를 편가르기를 통한 표 확보수단으로 아주 잘 이용하는 정치인들, 그 이슈를 잡아 편승하는 연예인들, 혐오이슈 관련 콘텐츠를 무한대로 양산하여 조회수를 확보하여 경제적 이익을 편취하는 자들 등이 이득을 보는 집단이다. 일명 기회주의자이다. 이기주의자이다.


제일 피해자는 누구일까? 그냥 이런것도 모르고 선량하게 생활하는 사람들이다. 이런 혐오분위기가 조장되서 사회가 불신이 팽배하고 혐오범죄가 확산될 경우, 그전까지 남녀간은 서로 협동하며 사는 것이라는 건전한 사고방식을 지녔던 사람들이 매우 불편해지게 된다. 사회를 살아감에 있어 공동체의 불신으로 인해 사회적 자본은 급속히 급감하게 되어 결국 국가의 경쟁력 저하까지도 이어지는 상관관계가 너무나 자명히 예측된다.

이것이 바로 이기주의와 기회주의가 척결되어야할 자명한 이유이다. 이기주의와 기회주의는 사회를 좀먹는다. 사회를 좀먹는다는 말은 결국 인류의 멸망을 말한다. 모두가 이기주의적으로 행동할때, 기회주의자처럼 행동할때, 각자도생이라 외치며 행동할때 제일 피해를 보는 것은 사회적 약자들이다.

이기주의자들과 기회주의자들은 자신들이 매우 얍삽하게 행동하면서도 자신에게는 피해는 없을 것이라 생각하며 자신의 이익을 챙기고 자신의 울타리를 치기에 바쁘다. 하지만 그런 풍조가 확산되어 모두가 그렇게 되면 결코 그 자신도 안전해질 수 없고, 크나큰 비용을 치뤄야 함을 알아야 한다. 공동체의 사회적 자본이 무너질때 개인이 짊어지게 될 비용의 무게는 가히 가늠을 할 수가 없다.

'사회적 자본의 저하로 개인이 저야하는 비용의 증가'라는 말은 그냥 고상하게 쓴 말일뿐이다. 한마디로 이기주의자와 기회주의자가 세상을 좀먹으며 온갖 사회악의 근원이기에 반드시 척결해야 할 대상이다. 이새끼들의 행태를 죄악시하고, 그런 행태를 했다가는 사회에서 매장시킬 수 있는 사회적 인식이 깨어있을때만이 이새끼들이 발붙일때가 없어진다. 인간은 원래 이기주의적이래니 기회주의적이래니, 그러니깐 니도 억울하면 그렇게 똑같이 악독해지래니 하며 눈감고 넘어가는 사이에 점점 사회는 믿을 수 없어지고 부당함의 천국이 되며 권력자의 감시감옥이 되어 암울한 미래만 도래할 뿐이다. 밝은 미래를 선택하느냐, 어두운 미래를 선택하느냐는 지금 우리의 몫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