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괴롭히는 한국의 나이관념

2019. 6. 24. 19:48한국사회문제

 

 

우리나라는 굉장히 편협된 나이관념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이것은 사람들의 생애전반에 걸쳐 옭아메고 속박한다. 

 

 

예를들어서 남자 또는 여자는 몇살이면 이래야 하고 저래야 하고 하는식이다. 

그리고 거기서 조금이라도 도태되려 싶으면 늦었네니 빠르대니 하면서 수근거린다. 

 

그런데 진짜 웃긴것은 지구상에서 오직 대한민국만이 나이를 많게 샌다는 것이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들은 이것을 인지조차 못하고 외국나이의 존재와 우리나라 나이존재를 헷갈려하거나 일부러 교차해서 자신에게는 유리한쪽으로, 상대방에게는 불리한쪽으로 해석해가며 온갖 기회주의적 이중잣대질을 하는 수단으로 나이를 이용하기도 한다는 것이다. 

 

< 몇가지 사례 >

 

1. 남자는 대학 1학년 마쳤을즈음이면 군대가야 한다. 그 나이가 우리나라로 20~21세시점이며 만나이로는 스물도 안된 나이인 18~19세시점이라는 것이다. 여기서 조금이라도 늦으면 벌써 늦었대니 하는 병신드립을 친다. 인생을 더 살았다는 어른들부터 드립을 치니 어이가 없다. 필자는 만 20세가 되기 2달전 군입대를 했는데도 늦었다는 개드립을 들으면서 군대에 갔다. 

 

2. 여자는 25세면 똥값되고 어쩌고 저쩌고 하는 것들 

 

등등등..... 

 

 그런데도 웃긴것은 이런 이중잣대질을 하는 놈들은

또 지나이에 대해서는 유리하게 해석을 하며 정신승리를 한다는 것이다.

진짜 웃긴거는 논리적으로라면 

그렇게 몇살에 뭐하고 몇살에 뭐하고 이랬으면 이런얘기하는 새끼부터 니는 이제 몇살이니깐 빨리 뒈져야 하는데

이런새끼는  

 

 

그러니 절대 이런 한국의 편협한

나이관념, 이중잣대질에 넘어가면 안된다.

 

 

 또한 구성원들의 인식이 성숙되어야 한다.

 

요즘 100세시대가 도래하면서 나이에 대한 예전 관념들도 많이 약해지고 바뀌고 있다. 

반면 기회주의적이고 남을 엿되게 하려는 심보는 강해진터라 나이관념도 수단삼아 패악질하는 놈들은 많아지고 있다. 사회구성원들의 인식자체가 성숙하여 이런 놈들 자체를 강하게 응징하는 풍토가 조성되어야 이런 놈들은 뼈를 못추릴 것이다.